✎ STUDY/#5 웹기획

[웹 기획] SEO 검색 엔진 최적화

조반짝 2024. 10. 16.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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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id traffic : 유료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
  • Organic traffic : 광고가 아닌 다른 경로로 유입되는 모든 트래픽
  • 숏테일 키워드 : 경쟁이 심하고 검색량이 많음
  • 롱테일 키워드 : 경쟁이 덜하고 검색량이 적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광고가 붙지 않은 무료영역에 컨텐츠를 띄우는 작업

검색엔진에서 찾기 쉽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프로세스

 

SEO 3가지 작업

1. 키워드 연구

2. 온페이지 최적화 : 웹사이트의 제목, 부제목, 목차를 구성하는 작업

3. 백링크 구축(오프페이지 SEO) : 여기저기 링크를 심어서 평판을 높이는 작업

   EX) 책 집필 > 입소문 > 서점 다량 입고 > 유명해짐 > 잘팔림 > 베스트셀러(상위 노출) 

 

1. 키워드 연구

 

  • 키워드 플래너 활용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tools/keyword-planner/?subid=kr-ko-ha-awa-sk-a-sb0!o3~CjwKCAjwpbi4BhByEiwAMC8JnQUGWOw7H8RyjjOhoGvCgB_NEPZcHE0D7Ud2FB1JYD4EjeTUnSKGOxoCZwcQAvD_BwE~142729191756~kwd-409695809695~18681532316~655118338550&gad_source=1&gclid=CjwKCAjwpbi4BhByEiwAMC8JnQUGWOw7H8RyjjOhoGvCgB_NEPZcHE0D7Ud2FB1JYD4EjeTUnSKGOxoCZwcQAvD_BwE&gclsrc=aw.ds

 

키워드 플래너로 캠페인 키워드 찾기 - Google Ads

Google Ads 모바일 앱 이동 중에도 캠페인을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캠페인을 모니터링하며, 빠른 작업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세요.

ads.google.com

 

  • 키워드 선정 전략

① 검색횟수(search volume)을 파악한다.

② KEI(Keyword Effectiveness Index) : 해당 키워드에 검색되는 페이지가 몇개가 되는지 수치로 알려줌

     KEI = (인기키워드^2/Compettion)*1000

 

 

 

2. 온페이지 최적화 

 

  • 메타태그 설정하기

 

 

  • 홈페이지 구조를 구글봇이 잘 알 수 있게 간결하게 만드는 것이 검색엔진 최적화에는 좋다.

        키워드를 모두 한 페이지에 넣을 필요없다.

        화려하고 보기 좋은 웹사이트는 검색엔진 입장에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3. 백링크 구축 

seo에서 링크빌딩이 제일 중요하다.

 

  • 링크빌딩 :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올려주기 위한 일련의 작업
  • 백링크 작업

① 우리와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서비스를 리스트업 한다.

② customized된 내용으로 콜드 이메일을 보낸다.

③ 링크 빌딩을 위해 모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 화이트햇 백링크 : 수작업으로 하는 백링크

블로그 운영 시 블로그랑 제목이 똑같은 페이스북을 만들기

그 페이스북에 블로그 글 썼다고 링크 하나만 달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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