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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id traffic : 유료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
- Organic traffic : 광고가 아닌 다른 경로로 유입되는 모든 트래픽
- 숏테일 키워드 : 경쟁이 심하고 검색량이 많음
- 롱테일 키워드 : 경쟁이 덜하고 검색량이 적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광고가 붙지 않은 무료영역에 컨텐츠를 띄우는 작업
검색엔진에서 찾기 쉽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프로세스
SEO 3가지 작업
1. 키워드 연구
2. 온페이지 최적화 : 웹사이트의 제목, 부제목, 목차를 구성하는 작업
3. 백링크 구축(오프페이지 SEO) : 여기저기 링크를 심어서 평판을 높이는 작업
EX) 책 집필 > 입소문 > 서점 다량 입고 > 유명해짐 > 잘팔림 > 베스트셀러(상위 노출)
1. 키워드 연구
- 키워드 플래너 활용
- 키워드 선정 전략
① 검색횟수(search volume)을 파악한다.
② KEI(Keyword Effectiveness Index) : 해당 키워드에 검색되는 페이지가 몇개가 되는지 수치로 알려줌
KEI = (인기키워드^2/Compettion)*1000
2. 온페이지 최적화
- 메타태그 설정하기
- 홈페이지 구조를 구글봇이 잘 알 수 있게 간결하게 만드는 것이 검색엔진 최적화에는 좋다.
키워드를 모두 한 페이지에 넣을 필요없다.
화려하고 보기 좋은 웹사이트는 검색엔진 입장에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3. 백링크 구축
seo에서 링크빌딩이 제일 중요하다.
- 링크빌딩 :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올려주기 위한 일련의 작업
- 백링크 작업
① 우리와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서비스를 리스트업 한다.
② customized된 내용으로 콜드 이메일을 보낸다.
③ 링크 빌딩을 위해 모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 화이트햇 백링크 : 수작업으로 하는 백링크
블로그 운영 시 블로그랑 제목이 똑같은 페이스북을 만들기
그 페이스북에 블로그 글 썼다고 링크 하나만 달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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