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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고객을 정의하는 페르소나
페르소나 : 페르소나는 제품을 사용할 가상의 고객을 만들어그 고객이 제품에 대한 생각이나 필요성 등을 예측하는 과정에서 기획자는 소프트웨어 또는 인터렉션 디자인 분야에 가상의 고객을 대입하여 활용하고 잇으며 나아가 제안서 UI/UX를 설계하는 기준을 세운다.
💡 페르소나의 활용 범위
- 소프트웨어 개발
- 인터렉션 디자인 개발
- 마케팅 전략 수립
페르소나는 다수가 될 수도 있다.
우선 고객이 누구고 어떤 유형의 사람들이 가장많이 찾을 것인가를 가설로 세우고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한다.
그 분서 과정이 끝나면 페르소나 데이터를 프로파일링하여 가상의 고객을 분류한다.
페르소나는 다양한 제품에 따라 각 각 중요한 고객의 분류 체계를 발굴하여 정의할 수 있다.
그 분류 체계의 우선순위를 매겨 정리하여 표본 모델로 삼고 그 사람의 입장에서 제품을 바라봐야한다.
❥ 우선순위
- 고객을 초청하여 설문
- 표적 집단 면접(FGI)
- 고객이 되어보고 가설을 세우고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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