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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 3

[웹 기획]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 #3 웹사이트 구축 워밍업 ③

📌 전략 기획서 작성전략기획서 : 의사결정자 또는 업무 유관부서를 설득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최고의 서비스는 고객의 마음속에서 '이렇게 해줬으면..'을 넘어서 '이렇게까지 해주다니!!!'와 같이 진정으로 감동하고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무언가가  있어야한다.그리고 그것이 곧 전략의 근간이다.이 근간을 탄탄히 갖추기 위한 사이트 컨셉과 고객가치를 정의하고 서비스의 핵심 역량과 수익 모델 구축을  해야한다. 💡 사이트 컨셉 및 고객가치 정의앞서 STP분석을 통해 핵심고객 선정과 함께 최종 사용자의 페르소나 완성한 상태이다.이제 사이트 컨셉을 정의하는 단계로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마음껏 떠올리면 된다.사업목표와 핵심고객을 떠올리며 고객이  사용할 만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이번..

[웹 기획]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 #3 웹사이트 구축 워밍업 ②

📌  포지셔닝,  목표시장과 핵심고객 선정포지셔닝 :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우리가 진입할 목표시장과 핵심고객을 정의한다. 💡 아홉 가지 빌딩 블록을 이용한 벤치마킹 방법►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핵심고객 선정(Targeting) ► 사업의 위치를 선정(Positioning) 🗂️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 : 전체 소비자 중에서 특정 서비스에 대한 태도, 의견, 구매 행동 등에서 비슷환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분류해 하나의 집단으로 묶는 과정 시장세분화 변수 ① 인구통계적 변수 : 연령과 성별이 구분② 지리적 변수③ 행동적 변수 : 정보 습득 채널, 구매 상품, 여행시기④ 심리적 변수 : 여행 성향... 시장을 세분화하게 되면 고객 니즈를 보다 정확하게 맞춰줄 수 있으므로 그렇지 않은 기업에 ..

[웹 기획]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 #3 웹사이트 구축 워밍업 ①

전략 기획 단계에서 넘어가야 할 핵심요소  📌 전략적 관점에서 웹사이트 기획하기 벤치마킹에서 살펴보야아하는 것 고객 가치 > UI/UX 고객가치는 이 사이트가 고객에게 왜 필요한지 혹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의미하며 이를 당위성이라고 한다.경쟁업체가 잘되고 있다면 잘되는 원을 찾아내야 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고자 한다면, 그 서비스를 왜 만들어야하는지와 필요성을찾아내야한다. 💡 사업의 당위성을 찾는 것이 모든 기획의 시작점이 되어야한다.당위성은 시장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고객 분석의 과정을 통해 찾아낼 수 있다.   📌 현황 파악을 위한 데이터 분석시장 분석을 통해 사회적 흐름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경쟁사 분석을 통해 장점은 차용하고 단점을 피해 경쟁우위를 발굴자사 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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