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X디자인
BX디자인 프로세스
안녕하세요 조반짝입니다✨
모두들 평안한 오후 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번 시간에는 BX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BX디자인 과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출바알!!
BX 디자인 프로세스
우리는 누구를 위한, 무엇을 위한, 대상의 규모를 생각하기 앞서 그 브랜드만의 브랜드다움과 일관성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고민을 시작할 때 브랜드와 고객 키워드에서 시작해야 해요.
브랜드_ 브랜드는 서비스와 제품에 고객에 제공합니다.
고객_ 서비스와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 함께 브랜드와 함께 성장을 합니다.
BX디자인 프로세스에서도 브랜드다움과 일관성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프로세스를 크게 세가지로 나눠서 설명해 볼게요~!
# 01 브랜드 가치
브랜드다움을 이해하고 발견하는 단계
인터뷰 진행, 데스크리서치, 필드리서치 진행
브랜드가 처한 시장상황, 브랜드 버벌자산, 시각자산. 경쟁 브랜드, >> 브랜드 다움을 응축하는 과정
브랜드가치를 브랜드 키워드로 도출
Brand Identity System: BIS
다양한 종류의 버벌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정리하여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_알리페이 BIS
✔️브랜드 가치를 알아가는 단계
브랜드 조사 > 키워드 도출 > BIS
# 02 브랜드 디자인 요소
로고, 컬러, 서체, 브랜드의 어조까지 브랜드를 이루는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아이덴티티에 따라 정리하는 단계입니다.
# 03 브랜드 경험 디자인
고객이 브랜드를 직,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영역을 디자인하는 단계입니다.
온라인 베이스의 브랜드라면 앱이나 웹사이트의 중심의 고객 접점 고민하고,
오프라인 베이스의 브랜드는 패키지나 라벨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접점의 브랜드다움을 어떻게 적용하여 일관성있는 접점을 고민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디자인된 로고를 단순히 배열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가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접점이 운영되는 현황을
세심히 보는 과정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표현해야되는 곳은 어디일지 컨텐츠를 더 드러내야 하는 곳은 어디일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BX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BX디자인 프로세스에서는 브랜드다움과 일관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도출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브랜드 디자인을 합니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영역에 따라 알맞는 표현방법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도 알찬 강의 였네요!
그럼 이만 뿅!💫
'✎ STUDY > #3 BX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내부 이해관계자인터뷰 (0) | 2023.04.04 |
---|---|
3. Communication & Paperwork (0) | 2023.03.30 |
1. BX디자인이란? (0) | 2023.03.23 |
BX디자인 Intro (0) | 2023.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