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UDY/#5 웹기획

[웹 기획]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 #5 웹사이트 구축하기_ 페르소나

조반짝 2024. 8. 26. 09:33
728x90
반응형

📌 핵심고객을 정의하는 페르소나

페르소나 : 페르소나는 제품을 사용할 가상의 고객을 만들어그 고객이 제품에 대한 생각이나 필요성 등을 예측하는 과정에서 기획자는 소프트웨어 또는 인터렉션 디자인 분야에 가상의 고객을 대입하여 활용하고 잇으며 나아가 제안서 UI/UX를 설계하는 기준을 세운다.

 

💡 페르소나의 활용 범위

  • 소프트웨어 개발
  • 인터렉션 디자인  개발
  • 마케팅 전략 수립

페르소나는 다수가 될 수도 있다.

우선 고객이 누구고 어떤 유형의 사람들이 가장많이 찾을 것인가를 가설로 세우고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한다.

그 분서 과정이 끝나면 페르소나 데이터를 프로파일링하여 가상의 고객을 분류한다.

 

by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기획

 

 

페르소나는 다양한 제품에 따라 각 각 중요한 고객의 분류 체계를 발굴하여 정의할 수 있다.

그 분류 체계의 우선순위를 매겨 정리하여 표본 모델로 삼고 그 사람의 입장에서 제품을 바라봐야한다.

 

❥ 우선순위

- 고객을 초청하여 설문

- 표적 집단 면접(FGI)

- 고객이 되어보고 가설을 세우고 검증

 

728x90
반응형